교육명 | 교육 대상 | 주요 내용 |
---|---|---|
온라인 부모교육 | 부모 및 학생 보호자 |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좋은 인성과 시민성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기 |
성폭력예방인형극 | 미취학 영유아 | 성폭력예방을 위한 안전원칙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성폭력 위협 상황을 인지 및 대처하는 방법 습득 |
아동힘키우기교육(CES) | 미취학 영유아 | 경계 및 경계 존중 이해, 상호경계존중 방법 습득 및 실천, 위험시 대처방법 알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초등학생 | 학교폭력의 상황에서 대다수 방관자가 되는 아이들이 공감훈련을 통해 피해자의 고통에 공감하고 적극적인 방어자가 될 수 있도록 인식을 전환하는 교육 |
언어/ 사이버 학교폭력예방교육 | 중고등학생 | 긍정적인 언어 사용을 통해 친구를 지키는 언어폭력예방 캠페인과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건강한 사이버 공간을 만들어가는 캠페인 진행 |
다양성 | 초등학생 | 아이들이 인권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차별을 인식하고 다양성 존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인식을 전환하는 교육 |
도박문제예방교육 | 초등 4-6학년, 중고등학생 | 도박 문제의 위험성 뿐만 아니라 예방을 인식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통해 건강한 여가생활의 중요성 및 문화를 조성하는 활동 |
생명존중교육 | 초등 4-6학년, 중고등학생 |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여 생명존엄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와 ‘우리‘의 존재를 느껴 삶의 소중함을 확산시키는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는 활동 |
기후위기교육 |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 기후위기와 탄소 배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개인과 가정의 실천활동을 통해 더 나은 지구환경을 조성하여 세계시민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활동 |
초등 국제교류 | 초등학생 | 실시간/ 비실시간 교류 활동을 통해 SDGs를 기반으로 지구촌 공동의 문제를 인식하고 함께 실천방법 모색 |
중등 국제교류 | 중고등학생 | |
청소년 굿액션 | 중고등학생 | 공감과 나눔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인성가치와 덕목을 내면화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세계시민으로 양성하고자 함 |
최종수정일 : 2025-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