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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폐기물 처리, 이렇게 하세요!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 바로가기

대형폐기물이란?

  • 가정 또는 사업장 등에서 배출되는 가구, 가전제품, 생활용품, 사무용기자재, 냉ㆍ난방기 등 개별계량과 품명식별이 가능한 폐기물과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담기 어려운 생활폐기물

배출신고 안내

  • 생활폐기물 중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로써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후 신고필증을 부착하여 배출
    • 장롱, 문갑, 책상, 침대, 의자, 쇼파 등 가구류
    • 카페트, 액자, 자전거 등의 기타류
  • 대형폐기물 배출장소는 일반 생활쓰레기 배출장소와 동일하며 지하 또는 내집 앞 현관문은 제외(반드시 지상이어야 함.)
  • 대형폐기물 수거와 관련 문의
    • 업 체 명 : ㈜우승환경
    • 전화번호 : 032-676-8470, 8471

배출신고 시 유의사항

  • 친척, 이웃, 알뜰매장 등 재활용(재사용)이 가능한지를 확인 후 신청
  • 재활용(재사용)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 아래 신고방법에 따라 신청 및 수수료를 납부 후 폐기물을 배출하시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방법

※ 신고필증을 인쇄하기 어려운 경우 A4용지에 접수번호, 품목을 기재하여 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배출 수수료 환불(취소)방법 및 안내

  • 동주민센터에서 신고한 경우
    • 환불기간 : 대형폐기물 배출일로부터 14일 이내(단, 14일째 되는 날이 주말 또는 공휴일 경우 익일)
    • 신청한 동주민센터 방문
    • 준 비 물 : 배출신고인 통장계좌번호, 신분증, 배출신고필증
  •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신고한 경우
    • 취소기간 : 대형폐기물 배출일로부터 14일 이내(단, 14일째 되는 날이 주말 또는 공휴일 경우 익일)
    • 취소 방법
      취소 방법
      신용카드 결제한 경우
      • 배출품목 2개 이상 신고 시
        • 온라인신청 → 배출신고 처리조회 → 접수번호 클릭 → 처리상태(해당 품목에 대해) “부분취소” 클릭
      • 배출품목 1개 신고 시
        • 시청 자원순환과(032-625-3194)로 유선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 "부분취소" 상담에 신청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한 경우
      • 당일 배출신고분에 대해 취소할 경우
        • 온라인신청 → 배출신고 처리조회에서 당일 신고한 건수에 대해 본인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취소 가능(결제취소까지 취소 처리됨), 시청 자원순환과(032-625-3194)로 유선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 "부분취소" 상담에 신청
      • 배출신고 당일 이후 취소할 경우
        • 부분취소가 안되기 때문에 전체 취소 후 실제 버리는 품목만 재신청 한 후 시청 자원순환과(032-625-3194)로 유선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 "부분취소" 상담에 신청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안내

  • 신청방법 : 전화예약(콜센터 1599-0903), 인터넷(www.edtd.co.kr)
  • 주요품목(12개 품목)
    • 4대 품목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 8대 품목(1M 미만제품) : 전기오븐레인지,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식기건조기,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온정수기

    ※ 원형훼손 제품(냉장고의 냉각기, 세탁기의 모터 훼손 등) 수거불가하며, 대형폐기물로 접수하여 배출해야함.

소형폐가전 배출방법

  • 5개 이상 품목 배출시 무상 방문수거 신청(전화예약 1599-0903)
  • 5개 미만 품목 배출시 해당 동 재활용 수거요일에 배출
  • 정보제공부서 : 자원순환과 재활용팀
  • 전화번호 : 032-625-3194
문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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