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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대상

  •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자활지원 가능 가구
    • 기초생활수급자 중 특히 신규 수급자, 기초수급 탈락자 등
    • 차상위 빈곤가구, 특히 긴급지원 대상가구 및 기초생활수급자 탈락가구 중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빈곤예방지원 가능 가구

통합사례관리 절차

  • 30일 내외
    • 10일 내외
      • 대상자
        발굴
      • 초기상담 (읍면동)
    • 5일 내외
      • 대상자
        접수
    • 15일 내외
      • 욕구 및  위기도
        조사
      • 사례회의 개최
      • 대상자
        구분 및
        선정
  •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 서비스
    제공 및
    점검
  • 종결
  • 사후관리 (읍면동)

서비스연계절차

  1. 대상자 접수
  2. 욕구 및 위기도 조사
  3. 사례회의 개최
  4. 대상자 구분 및 선정
    서비스연계대상가구
    1. 서비스 연계실시
    2. 서비스 점검
    3. 사후관리
  5. 사례관리대상가구
    1.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2. 서비스 제공 및 점검
    3. 종결
    4. 사후관리

지원내용

  •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 등 필요한 서비스 (의료비, 생활지원비, 교육훈련비 등)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
    • 공적지원이 곤란하거나 신청 후 지원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 공적지원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민간지원 연계가 되지 않은 경우
      • 1가구당 생활지원비 최고 30만원, 진단비 및 교육비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

신청방법 및 문의

  • 각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보건복지콜센터 Tel : 129)
  • 정보제공부서 : 복지정책과 사례관리팀
  • 전화번호 : 032-625-2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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