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부천시 통합건강돌봄센터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합니다

부천시 통합건강돌봄센터

건강·영양·운동 통합예방관리

65세 이상 돌봄이 필요한 대상, 거주지 동

 

<운동처방사 척추스트레칭기 사용법 교육>

 

부천시는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예방적 돌봄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건강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통합건강돌봄센터는 기존에 운영하던 예방·간호·진료 연계 체계에, 통합예방영역 서비스 고도화를 더해 대상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 다. 또한 건강영역 서비스 대상자에게는 개인별 맞춤형 정보 파일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으며, 영양 영역에 서는 염도 측정 및 전문적인 식단교육과 함께 건강한 재료를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실습 교육을 추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운동영역 서비스 에서는 지속적인 실습 교육을 통해 대상자의 신체 가동 범위가 확대되어, 거동이나 움직임이 불편했던 일상생활이 개선되는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통합건강돌봄센터 건강서비스를 받는 한 어르신은 “처 음에는 어깨를 움직이는 것이 어려워 혼자 옷도 못 입었다. 하지만 선생님이 가르쳐 준 운동을 하고 어깨와 팔꿈치가 올라가서 이제는 편하게 생활할 수 있어 가족들이 매우 기뻐한다.”고 말하며 만족스러워했다.

 

<영양사가 국물의 염도 측정>

 

통합건강돌봄센터, 이렇게 이용하세요.

기간 65세 이상 거동불편자 등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 방문 진료, 간호, 건강, 운동, 영양 관리 서비스 제공

사업대상자 선정 동 통합돌봄팀 건강사정 결과에 따른 대상자 선정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절차 신청(동 통합돌봄팀) → 대상자 선정 및 의뢰 (동 통합돌봄팀) → 서비스제공(통합건강돌봄센터)

신청 거주지 동 통합돌봄팀 문의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032-625-4404, 4417

 

낙상예방 등 집수리 서비스 받으세요

어르신들의 낙상은 골절이나 뇌진탕 등 큰 사고로 이어질 수있어, 가정 내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환경조성이 필요하다. 이에 부천시는 ‘1인 가구 어르신 주택안전 지원 사업’을 진행,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생활을 지원해오고 있다.

 

기 간 4. 15.(월) ~ 4. 19.(금)

대 상 75세 이상 1인 가구(아파트, 단독, 다가구, 연립, 빌라 거주)

※ 제외 : 오피스텔, 위반건축물 거주자 및 유사서비스(장기요양보험 현물급여 등) 지원한도 가구당 25만원(286가구)

내 용 안전시설 : 핸드레일(거실·현관 내·외부 계단), 안전바(화장실 세면대·변기), 가스안전차단기 등생활수리 : LED등 교체설치, 리모콘 스위치, 방문고리, 방충망 등

접 수 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서류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집주인 동의서(주택 임차일 경우) 등

문 의 노인복지과 032-625-2872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꿈틀대던 연극의 꿈, 인생 2막이 시작되다
다음글 사서가 추천하는 4월의 도서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