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Preview] 3연승? 우린 아직 승리에 목마르다!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15-08-06
  • 조회1675

안산전 홈경기_02.jpg


[부천FC 인턴 - 미디어팀]

 

양 팀 비교

 

경기정보

 

일시: 2015년 8월 8일 (토) 오후 7시

구분: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5라운드

장소: 부천종합운동장

중계: 다음(생), 네이버(생), 아프리카(생)

 

예상 선발 라인업

 

키 플레이어

이 학 민

vs

정 혁

1991. 03. 11

생년월일

1986. 05. 21

부천FC1995

소속팀

안산경찰청

DF

포지션

MF

20경기 1득점 3도움

리그기록

16경기 1득점 1도움

 

공⋅수 양면에서 활약하는 부천 수비의 핵심.

지칠 줄 모르는 체력에

최근 날카로운 크로스까지 겸비하며 공격 포인트 또한 기대할 수 있게 하는 선수다.

 

Comment

최후방부터 2선까지 두루 소화해내는 멀티 플레이어.

상대적으로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넓은 활동량을 이용한 전방압박과 활발한 공격 가담이 장점이다.

 

어느새 3연승이다. 5월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부천FC1995(이하 부천)의 성적이 5위까지 올라가더니 지난 라운드 천적 수원FC를 상대로 기분 좋은 역전승을 거두며 승강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릴 수 있을 정도로 치고 올라왔다. 그리고 다음 상대는 안산경찰청(이하 안산)이다. 지난 시즌 안산을 상대로 단 1승만을 챙겼던 부천이 이번 홈에서는 이 상승세를 이어 나가 4연승의 역사를 써내려가며 승강 플레이오프의 한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다.

 

최근 부천의 분위기는 프로로 전향한 이후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6경기 무패에 3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강원FC전 승리를 시작으로 고양, 수원과의 대결에서 잇따른 승리로 5위권 수성에 힘을 쏟고 있다. 강지용의 퇴장으로 수비라인에 타격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화끈한 공격력으로 역전을 거두면서 상대를 압살하고 있다. 단순히 공격력이 좋아서 압살하는 것이 아닌 타이트한 공수 간격에서 오는 상대 압박은 상대 팀으로 하여금 결코 편하게 패스 하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그 압박 속에서 볼을 탈취해 호드리고, 공민현을 활용한 빠른 역습으로 상대 골문을 노리고 최근에는 측면의 크로스 정확도도 크게 향상되어 다양한 공격 루트를 만들어 내고 있다.

 

상대적으로 안산은 예상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8위까지 순위가 하락해 있다. 지난 시즌 정조국, 이용래 등 K리그 클래식 출신들이 대다수 포진한 선수 구성을 앞세워 승강 PO까지 노릴 정도로 막강했던 안산의 경기력이 현재 16득점에 그칠 정도로 지독한 골 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실점이 적어 무승부로 경기를 끝마치는 경우가 많으나 서동현, 윤준하가 최전방에 포진한 안산의 공격력 치고는 너무도 빈약한 성적인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부천은 안산의 빈공 속에서 간간히 터지는 골문 위협을 조심할 필요가 있다.

 

이번 라운드에서 부천은 이학민의 발끝을 다시 한 번 주목할 필요가 있다. 어느새 3어시스트다. 부지런한 공격 가담과 뛰어난 수비력으로 부천 4백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시즌 오른쪽 측면에서 주전으로 활약한 전광환을 왼쪽으로 밀어내고 매 경기 풀타임 출전함에도 지치지 않는 체력을 자랑하고 있다. 거기에 최근 고양, 수원전에는 날카로운 크로스로 강지용의 연속골을 돕고 있다. 과연 이번에도 위협적인 크로스로 또다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부천에 이학민이 있다면 안산에는 정혁이 있다. 전북에서도 훌륭한 로테이션 자원으로 활약한 정혁은 수비와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며 공수 조율하는 역할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허리지역에서 청소부 역할을 하며 상대 공격 흐름의 맥을 끊어내는 능력이 아주 뛰어난 선수로 팀의 소금과 같은 역할을 보여주는 선수다. 최근에는 원래 위치한 포지션뿐만이 아닌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까지 위치하며 공수를 조율하는 능력까지 선보이고 있다. 멀티플레이어로 안산에서 새로운 역할에 눈을 뜨면서 팀의 사정에 따라 얼마든지 포지션을 바꿔가며 헌신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부천은 정혁의 넓은 활동량을 견제하며 공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여줄 필요가 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부천은 4연승을 기록하게 된다. 지난 2연전 원정에서 1골 차로 힘겹게 이겼지만 이번 헤르메스 캐슬에서 펼쳐지는 홈경기에서는 깔끔한 승리로 4연승 이라는 기록 달성과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상위권 진입을 노려야 한다. 3연승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최근 부천의 경기력은 팬들이 축구장을 찾게끔 만들고 있다. 부천을 대표하는 클럽으로써 언제나 승리에 목마른 모습으로 죽을힘을 다해 뛰는 부천 선수들의 모습을 기대한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