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BFC뉴스

BFC뉴스
  • 뉴스
  • BFC뉴스

'제 56회 춘계고등연맹전 우승!' 부천 U-18 박문기 감독 "경기장에서 항상 자신있게!"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20-09-11
  • 조회484

 

부천FC1995 U-18팀이 ‘제 56회 춘계고등연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창단 이후 전국대회 첫 우승을 달성했다.


부천 U-18팀은 조별리그와 토너먼트 그리고 결승까지 총 6경기에서 전승 하며 대회 정상에 올랐다. 개인상으로는 대회 최우수선수상에 주장 박종한, 득점상에 송지완, 공격상 이승원, GK상에 박종길이 수상을 했으며 최우수지도자상에 박문기 감독과 김태영 코치가 각각 수상했다.


부천 U-18팀 박문기 감독은 "팀 창단 처음으로 우승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우리 아이들과 코치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어 평소에 아이들에게는 ”항상 실력도 중요하지만 자신감이 우선이라고 강조한다. 실수를 해도 그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적인 모습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한다. 그리고 이번 대회 때 그런 모습들이 나올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부천만의 장점이 돋보였다. 박문기 감독은 “우리 팀 만의 장점은 경기장에서 11명 선수가 하나가 되고 경기를 지배할 수 있는, 점유율 높은 축구를 하려고 한다. 사이드에서의 돌파도 많이 주효했고 이런 모습들이 이번 대회 때 발휘가 된 것 같다.”고 했다. 


이러한 박문기 감독의 ‘점유율 축구’는 어린 선수들로 하여금 훈련 때부터 차근차근 쌓아오고 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훈련을 하고 실전을 통해 볼 소유에 대한 경험을 전달한다. 이는 유소년 선수들의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밑바탕이 되고 있다.


그는 경기장 밖에서도 선수들과 소통을 많이 한다. “훈련도 훈련이지만 소통을 통해서도 개인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이 발전될 수 있다. 자연스럽게 자신들이 자발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지도자로서의 첫 우승에 대해 다시 한 번 아이들에게 공을 돌렸다. “아이들한테 고맙고 열심히 해서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었으면 좋겠다. 코로나19로 대회일정이 연기됐지만 이번 대회가 마지막일 수 있는 3학년 친구에게 고맙고 저학년 친구들에게도 기회를 많이 주고 발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박문기 감독은 선수시절 부천에서만 4년간(2009~2012) 주장을 역임하며 101경기를 뛴 살아있는 레전드다. 오랜 선수 경험과 유소년 선수들에게 다가가는 소통을 바탕으로 부천 유소년 지도자로서 앞으로의 모습이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사무국 직원 분들께 항상 관심가지고 지켜봐주셔서 감사드린다. 또한 팬 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더 좋은 팀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