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슬기로운 도심 속 피서법

슬기로운 도심 속 피서법

 

여름이다. 역대급 폭염에, 코로나19의 재유행까지 우리를 힘들게 하는 8월이 시작됐다. 올여름 무더위 슬기롭게 이겨낼 방법 어디 없을까?

 

글 김은희 주무관 사진 이보영 주무관

 

여름산책 하나

도심 속 오아시스 산책

 

“사막이 아름다운 건 어딘가에 오아시스가 있기 때문이다.” 어린왕자에 나오는 구절이다. 부천이 살기 좋아지고 아름다워지는 이유는 도심 속 건물 숲 사이로 푸른 숲과 물이 흐르는 녹색 공간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부천의 녹색 공간이 더위로 지친 우리의 하루를 달래주는 오아시스 같은 존재가 되길 기대해본다.

 

중앙공원
 

시민에게 큰 사랑받는 부천의 대표 공원 중앙공원.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나무들은 더 울창해졌고 녹음(綠陰)은 더 짙어져 더위에 지친 우리에게 쉴 곳을 마련해준다. 공원 곳곳의 글귀는 보는 이로 하여금 힘이 나게 한다.

 

 

 

상동호수공원


나무 그늘아래서 탁 트인 호수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한여름의 더위가 싹 가시는 듯하다. 특히 파란 하늘에 닿을 듯이 뿜어내는 시원한 분수가 시선을 끌어당긴다.

 

 

오정 시민의강(베르네천)


어느 맑은 날 파란 하늘과 구름이 멋진 오정 시민의강 모습이다. 흐르는 강 따라 천천히 걸으며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쉼이 있는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상동 시민의강


상동의 아파트 숲을 휘감으며 흐르고 있는 상동 시민의강. 우거진 녹음과 유유히 흐르는 상동 시민의강은 시민들에게 최상의 산책로로 사랑받고 있다.

 

 

심곡 시민의강


우리 부천에 흐르는 시민의강 세 곳 모두 수질등급 2급수의 깨끗한 물이 흐르고 있다는 사실. 안심하고 물장구치며 놀던 아이들의 최고 놀이터였던 심곡 시민의강, 지금은 코로나19로 예전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없는 일상이 시작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부천무릉도원수목원&부천자연생태공원 ‘누구나숲길’

 

자연생태공원의 분수의 물줄기가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게 느껴지는 요즈음. 뜨거운 태양의 열기를 피하며 온몸으로 느끼는 피톤치드 가득 머금은 초록의 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산책길로 사랑받고 있는 이곳, 무릉도원수목원고 누구나숲길로 놀러가자. 무더위 피하는 피서지로 제격이다.

 


 


 

 

여름산책 둘

책과 함께 낭만산책

 

무더위에 지친 우리, 도서관이나 집에서 시원한 낭만산책 어떨까? 부천시립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휴가철 읽기 좋은 책>과 함께, 다양한 책 속 세계로 낭만산책 떠나보자.  부천시립도서관 www.bcl.go.kr

 

어린이가 읽으면 좋은 책

 

기차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정은주 ∥ 키다리 ∥ 2019

부산에서 출발해 러시아, 독일, 벨기에, 프랑스를 지나 영국 까지 각국 주요 도시의 유명한 장소들을 생생하게 만나는 그림책.

 

두근두근 캠핑카 류미정 ∥ 좋은책어린이 ∥ 2021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두근한 민준이의 특별한 캠핑카 체험기

 

여름방학 제주 전정임 ∥ 안녕로빈 ∥ 2020

제주로 여행가는 초등학생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해 여행의 노하우를 담은 책.

 

사계절 생태 캠핑 권오준 ∥ 천개의바람 ∥ 2019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 활동을 보여주는 ‘생태 캠핑 안내서’

 

 

청소년이 읽으면 좋은 책
 

이토록 재미난 집콕 독서 박균호 ∥ 갈매나무 ∥ 2020

고전 등 스물여덟 권의 책을 엉뚱하고 자유로운 시선으로 해석하여 ‘재미나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독서에 빠져들어 ‘집콕’하게 만드는 책

 

야외 수영장 빌 그멜링 ∥ 라임 ∥ 2021

삼 남매의 맑은 시선으로 느리게 흐르는 여름의 주변을 아름다운 문장으로 서술한 책

 

호수의 일 이현 ∥ 창비 ∥ 2022

열일곱 살 주인공 호정이 은기와 만나 경험하는 설렘과 사랑, 각자의 상처를 딛고 일어서는 과정을 담은 성장소설

 

혼자, 천천히, 북유럽 리모 김현길 ∥ 상상출판 ∥ 2020

북유럽의 모든 풍경을 리모만의 선과 색채로 그려낸 드로잉 여행에세이. 213점의 손그림은 북유럽의 도시를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성인이 읽으면 좋은 책
 

동네에서 자연을 관찰하는 9가지 방법 최성용 ∥ 에이도스 ∥ 2022

도시에서 또 동네에서 자연을 관찰하는 아홉 가지 방법을 소개하는 책

 

우리는 숲으로 여행간다 안윤정 ∥ 상상출판 ∥ 2022

전국 각지 자연휴양림과 국립공원 야영장, 숲체원과 치유의 숲 50곳의 정보를 모아 담은 책

 

한낮의 미술관 강정모 ∥ 행복한북클럽 ∥ 2022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곳곳의 아름다운 도시와 그곳에 서린 예술가들의 지난 삶의 자취를 따라가 보는 여정을 그린책

 

호호호 윤가은 ∥ 마음산책 ∥ 2022

영화, 드라마, 완구, 문구, 꽃, 여름 등 저자가 진심으로 좋아했던 것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은 책.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인내와 기다림의 예술로 영원의 빛을 만든다
다음글 청춘 담은 남다른 커피향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