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관내기업과 어르신 일자리 묶어 폐자원 재활용 외

소사본동
관내 노후도로 보수정비 추진


소사본동은 관내 노후도로를 긴급 점검하고, 파손 구간에 대한 보수작업(덧씌우기·소파보수)에 주력한다. 도로포장에 균열이 심하고, 겨울철 강설로 인해 포트홀이 발생하는 구간에 대한 도로정비사업을 우선 추진한다. 이를 통해 여름 장마철 주행 차량의 사고 발생 위험을 높이는 포트홀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바퀴자국 패임·맨홀단차 등 도로포장 보수, 보도블록 노후로 인한 파손 및 침하구간 정비, 훼손된 안전펜스 등 도로시설물 교체 및 보수도 이뤄질 예정이다.
소사본동 생활안전과 032-625-6283

 

오정동
저장 강박 가구 주거환경 정비


오정동은 지난 2월 2일 ‘오!정(情)애(愛) 한마음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자녀의 저장 강박으로 집 내부와 외부에 쓰레기가 가득했던 70대 여성 A씨의 집을 대대적으로 청소했다. 특히, 오정동 관내 업체인 성광용역㈜은 인력 30여 명과 청소차량 5대를 동원해 총 25톤의 생활 쓰레기를 치우고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이번 사업에 큰 힘을 보탰다. 오정동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정동 복지과 032-625-7280

 

범안동
관내기업과 어르신  일자리 묶어 폐자원 재활용


범안동은 지난 2월 1일부터 관내 민간기업과 어르신이 함께 참여하는 폐자원 재활용 시범사업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종이팩 재활용 활성화’ 사업은 스타벅스 스타필드부천점·부천옥길점·부천옥길DT점·역곡역DT점이 참여하고 부천시 노인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어르신들이 종이팩 세척 작업을 하는 등 노인 일자리 창출의 중요한 시발점이 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특히, 범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의 이러한 사업이 종이팩 재활용률을 크게 올려 환경적·사회적인 가치를 갖게 됐다.
범안동 환경건축과 032-625-6521

 

대산동
‘1일 찐 가족 되어드리기’ 추진


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 2일 생일을 맞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일 찐 가족 되어드리기’ 사업을 진행했다. ‘1일 찐 가족 되어드리기’ 지원 사업은 홀로 생일을 맞은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을 위해 찾아가는 생신상을 지원하는 것으로 부천자유시장상인회, 화사랑 등의 후원을 받아 더욱 풍성하게 추진되고 있다. 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행복한 일상을 선물해 드리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산동 복지과 032-625-6081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늦은 밤, 아파도 이제 걱정 없어요.
다음글 부천FC1995 홈경기, 직관하러 가볼까?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