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거리 두며 즐기는 부천의 낮과 밤

계절의 여왕 5월답게 눈길 가는 곳, 발길 닿는 곳 모두 싱그러운 초록의 향연이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과 따뜻한 햇살도 참 좋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자연으로  위로받는 지금 이 순간, 자연이 참 고맙다.

빨강머리 앤의 대사가 생각난다. “정말로 행복한 나날이란 멋지고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 날이 아니라 진주알들이 하나하나 꿰어지듯이 소박하고 자잘한 기쁨들이 조용히 이어지는 날들인 것 같아요.” 진정한 행복이란 멀리 있는 것이 아니고, 일상 속에 있다. 그리고 마음먹기에 달렸다.

이 아름다운 계절 안에서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그리고 쉼이 있는 여유를 만끽하길 바란다.

 

 

 

부천 곳곳을 걸어요!

 

이렇게 멋진 날, 봄과 함께 여유롭게 걸어보자.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참 걷기 좋은 길이 많이 있다. 동네 근처 공원만 가도 싱그러운 초록에 눈이 부시다. 마음먹고 특별한 곳을 걷고 싶다면, 부천둘레길과 문화둘레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부천둘레길은 마라톤 풀코스 길이와 같은 총 42.195km로 총6개의 코스로 이뤄져 있으며, 성격과 특징에 따라 코스가 나뉘어져 있어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부천문화둘레길은 생활 속에서 만나는 일상의 길을 ‘생태, 역사, 문화’라는 다양한 키워드로 연결, 스토리가 있는 코스로 만들었다. 특히 문화둘레길은 5월 한달간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코스별 스탬프 지정개수 획득한 경우 완주 인정한다. 참여방법은 부천시 스마트 전자지도(bucheon.noblapp.com)를 접속하면 된다.

 

 

 

자전거 라이딩도 좋아요!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일상이지만, 시원한 봄바람 맞으며 즐기는 자전거 라이딩도 봄을 만끽하는데 좋은 방법이다. 최근 자전거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증가하고 또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상 속 레저로 즐기는 시민도 많아졌다.

우리 부천은 시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부천의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보험>을 가입했다. 자전거의 자유로운 매력을 오롯이 느껴보자.

 

 

 

‘부천천문과학관’으로 우리 별 보러 갈까요?

 

 

도심 속에서 별자리를 관측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우리 부천은 어렵지 않다. 왜냐하면 멀지 않은 가까운 곳에 부천천문과학관이 있기 때문이다. 2016년 8월 문을 연 부천천문과학관은 용도 폐기돼 장기간 방치되어 온 도당배수지를 별빛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든 부천의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사례이다.

부천천문과학관은 천체망원경을 활용해 달과 행성을 비롯한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천체관측실과 우주를 이해하는 전시실, 별과 우주 탐구의 기초과정을 체험 학습할 수 있는 교육실로 구성돼있다.

5월에는 주간 프로그램 <알록달록 태양계>, 야간 프로그램<시티 오브 스타>와 <우주 끝까지> 진행 중이며, 코로나 19로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프로그램 정원을 감축해 운영중이다.

 

 

 

한울빛도서관에서 ‘별 헤는 밤’어때요?

 

 

별 하나에 추억과 별 하나에 사랑과...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 싯귀이다. 우리는 누구나 마음속에 별, 우주에 대한 동경심이 있다. 하지만 바쁜 현실 탓에 고개를 들어 여유롭게 별을 본다는 것이 좀처럼 어려워진 것도 사실이다.  도심 속에서 별을 보기 어렵다는 편견을 깬 이색 공간이 부천 시립 한울빛도서관에 마련돼 있다.

바로 도서관 야외 관측코너에 마련된 <별 헤는 밤> 천체관측 프로그램.  12월 22일까지 매 격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우리 아이들과 함께 별 구경 오세요!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거문고의 깊은 울림에 빠져볼까요?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