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데이터리뷰_19R] 2,3선을 오가며 뛰어난 수비능력을 보여준 안태현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21-07-07
  • 조회244

3141331144.jpg


[데이터리뷰_19R] 2,3선을 오가며 뛰어난 수비능력을 보여준 안태현

 

글 = 루키즈 6기 기자단 이은영

 

지난 4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1' 부천FC1995와 부산아이파크의 19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부천은 2명이 퇴장당하는 악재속에서도 한 골도 허용하지 않으며 귀한 승점 1점을 챙겼다.  모든 선수들이 촘촘한 수비간격을 형성하며 조직력을 자랑했지만, 그 중에서도 위기의 순간마다 팀을 구한 중심에는 전역 복귀한 안태현이 있었다.

 

오른쪽 윙백으로 출전한 안태현은 강의빈과 호흡을 맞추며 때로는 4백 수비를 형성하기도 했으며, 상대가 역습하기 전에 먼저 동료선수들과 수비대형을 갖추며 부산의 공격을 저지했다.

 

전반 7분 부산이 공격을 시도하지만 안태현이 중앙에서 부터 공격을 차단했다. 9분에도 부산이 문전앞에서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지만 안태현이 빠르게 차단하면서 부천은 위기에서 벗어났다.  

 

28분 부산은 드록젝을 통해 측면 공격을 시도했지만 이번에도 부천에는 안태현이 있었다. 안태현이 먼저 자리를 잡으면서 부산은 공격 속도를 줄일 수 밖에 없었다. 안태현은 이시헌, 김강산과 삼각형 구도를 이루며 수비벽을 구축해 부산 이래준과 드록젝이 공격에 어려움을 보였다. 37분에도 강의빈과 호흡을 보이며 드록젝 공격 저지했다. 41분에도 드록젝을 전담마크하면서 부정확한 크로스를 유도했다. 전반 추가시간 부산 박민규는 좋은 기회를 맞이했지만 역시 성공적으로 슈팅을 차단한 것은 안태현이었다.

 

후반에도 안태현의 활약은 계속되었다. 후반 3분 부산은 1명이 많음에도 부천의 밀집 수비에 제대로 된 공격을 시도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부산은 횡패스를 통해 공격 루트를 바꿔보지만 오른쪽에는 안태현이 미리 예측하고 먼저 수비자리를 잡고있었다. 드록젝의 슈팅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 안태현은 다시 부천 역습의 시발점을 만들었다. 후반 16분 부산의 코너킥 공격에도 안태현이 크로스를 성공적으로 획득하며 역습을 시도했다.

 

안태현은 후방에서 뿐만 아니라 전방에서도 압박을 하면서 뛰어난 체력을 자랑했다. 후반 29분에는 전방까지 나와 볼을 돌리는 부산 수비진 압박했다. 이어서 후반 34분 안태현은 부산의 코너킥 공격에서 흐른 볼을  빠르게 획득해 하프라인까지 단독 드리블을 시도했다. 후반 막판까지 부산은 2명이나 적은 부천을 상대로 골문을 두드렸지만, 안태현이 크로스를 차단하면서 1골도 넣지 못했다.

 

 

안태현의 활약은 데이터 수치로도 드러났다. 그라운드 경합은 5회 성공하며 팀 내 1위를 기록했고, 태클 1회(팀 2위) 클리어링 4회(팀 5위), 차단 4회(팀 5위)를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부산이 공격 진영에서 부정확하게 올린 크로스나 경합에서 놓친 루즈볼(소유권이 없는 공)을 7회(팀 1위)나 획득하며 부천이 수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도 역습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했다.  패스 지표에서도 28회(팀 2위) 성공하며 성공률 85%(팀 2위)를 기록하며 얼마나 안정적으로 동료들에게 패스했는지 보여주었다.

 

전체 뛴 거리도 10,552m(팀 2위), 스프린트 횟수 12회(팀 1위), 가속횟수 72회(팀 1위)를 기록하며 각종 체력적인 지표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스프린트는 전반 5회, 후반 7회를 보여주며 강철 체력으로 오른쪽 측면을 지켰다.

 

전역 복귀 후 첫 경기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준 안태현의 활약과 함께 남은 시즌 부천의 반등이 기대된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