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유스인터뷰] “부천의 리그는 이제 시작이다. 우승을 향해!”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21-04-01
  • 조회490

0327 1R(성남전)-30.jpg


“부천의 리그는 이제 시작이다. 우승을 향해!”

 

 

[루키즈 6기 기자단 = 글 이은영, 이서은 / 사진 이서은]

 

 

지난 27일 ‘2021 K리그 주니어 리그’ 2R 경기가 성남 풍생고등학교에서 열렸다. 1R 경기가 없었던 부천FC1995 U-18 팀은 성남FC U-18과의 경기에서 U-18 팀은 2-2 무승부를, U-17(저학년부)은 1-3으로 패배하였지만, 날씨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선수들은 조직력을 앞세워 그라운드 위에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뛰어주었다. 

 

 

[시즌 첫 경기에서 멀티 골을 기록한 김현서 선수 인터뷰]

 

Q. 올 시즌 팀의 첫 골이자, 멀티 골을 기록하였다. 골 넣은 소감은?
- “전반전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힘들었는데, 하프 타임 때 다 같이 잘해보자고 이야기 하고 나서 후반전에 임하였더니 좋은 결과가 나왔다.”


Q. 코로나 19로 인해 팀 훈련보다는 개인 훈련을 더 많이 했을 텐데, 어떤 부분에 초점을 두고 훈련하였는가.
- “연습 경기를 못 뛰다 보니 다시 필드에 복귀하게 되면 체력적인 부분이 힘들 것 같아 그 부분에 초점을 두고 훈련을 하였다.” 


Q. 동계 훈련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 “감독님께서 늘 ONE-TEAM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면서 조직력에 중점을 두신다. 이번 훈련에서는   전술적인 훈련을 많이 하였다.”


Q. 올 시즌 이동건 선수가 프로 직행을 하였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을 거 같은데. 
- “동건이 형이랑 같은 방을 쓸 때, 형이 좋은 이야기도 많이 해주셨다. 저도 형처럼 프로에 올라가서 열심히 하는 게 목표이다.”


Q. 올 시즌 각오와 목표.
- “리그 첫 경기에서 아쉽게 비겼지만, 남은 경기들 잘 준비해서 리그 상위권에 오르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오늘 첫 경기에서 2골을 넣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골을 기록하고 싶다.” 

 


[개막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정성엽 선수 인터뷰]

 

 

Q. 18세 경기를 뛰고 난 후, 저학년 경기까지 뛰었는데 체력적인 부분에서 부담되지는 않았는가.
- “오늘 경기 때는 컨디션이 좋아서 두 경기 한 쿼터씩 뛰고도 지치지 않아 더 뛰고 싶었습니다.” 

 

Q. 몸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았고, 빠른 스피드를 보여주었다. 본인 만의 비결이 따로 있는지.
- “꾸준한 근력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Q. 18세 경기 때 골키퍼 선방으로 득점에 실패하였다. 개막전인 만큼 골 욕심이 났을 텐데 아쉽지는 않았는가, 또 앞으로 리그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 “골을 넣고 싶었지만 못 넣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그 이후에 골로 연결돼서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리그에서는 지금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득점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올 시즌 팀의 목표와 개인적인 목표는?
- “팀 목표는 리그 우승과 대회 우승이고, 개인적인 목표는 한 경기마다 득점하는 것입니다.”

 

Q. 올 시즌 각오.
- “항상 부상 조심하고, 팀의 승리를 위해 더 많이 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학년 경기에서 골을 기록한 장지석 선수 인터뷰]

 

 

Q. 골 넣은 소감은?
- “고등학교에 올라와서 첫 공식 경기에 골을 넣어서 기쁘다. 하지만 경기를 패배하였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Q. 세트피스 상황에서 골을 넣었는데, 약속된 플레이였는지.
- “오늘 세트피스 때 위치는 계획된 거였지만, 볼이 나가기 전에 현준이 형이 끝까지 뛰어서 공을 살려 저에게 패스해주었기 때문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Q. 저학년 경기에서 골을 넣은 만큼 18세 경기에서도 많이 뛰고 싶을텐데, 앞으로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또 어떤 플레이를 보여주고 싶은가.
- “일단 저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고, 팀에 완벽하게 녹아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또 경기에 들어가게 된다면 여유 있고, 끈기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Q. 올 시즌 팀의 목표와 개인적인 목표는?
- “팀 적인 목표는 우선 형들을 도와드리면서 우승을 하는 것이 목표이고, 개인적인 목표는 감독님과 코치님께서 말씀해주시는 것들을 새겨들어 제 것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또 경기를 많이 뛰어서 한층 더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올 시즌 각오.
- “어떤 힘든 상황이 와도 선수들 모두 똘똘 뭉쳐서 팀 적으로 멋있고,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