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Preview] 5경기 연속 무승, 충주전에서 끊어라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15-06-02
  • 조회1610

03.jpg


[부천FC 인턴 – 미디어팀]

 

양 팀 비교

 

경기정보

 

일시: 2015년 5월 31일 (일) 오후 4시

구분: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12라운드

장소: 충주종합운동장

중계: 다음(생), 네이버(생), 아프리카(생)

 

예상 선발 라인업

 

 

키 플레이어

조 석 제

vs

호 드 리 고

1993. 3. 24

생년월일

1987. 1. 25

충주험멜축구단

소속팀

부천FC1995

FW

포지션

FW

9경기 5득점

리그기록

9경기 4득점

지난 시즌 공격수들의 부재를 틈타 충주에 혜성처럼 등장한 공격수.

최근 5경기에서 4골을 기록하며 충주의 핵으로 부상하고 있다.

Comment

지난 상주상무와의 홈경기 이후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며 부진에 빠져있다. 팀 내 최다 득점자인 만큼 부활이 절실하다.

 

 

부천FC1995(이하 부천)와 충주험멜축구단(이하 충주)은 서로 떨어질 생각이 없어 보인다. 2013년부터 양 팀은 리그 순위에서 항상 나란히 위치했다. 리그 10경기를 치룬 현재 상황에서도 부천은 9위 충주는 10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부천은 다섯 경기에서 단 두 골밖에 기록하지 못한 공격력, 그리고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하지 못한 수비력 등의 문제점을 잘 보완해야 한다. 팬들은 분명 지난 4월 18일 상주상무와의 경기에서 3:1로 짜릿한 승리를 했던 기억을 다시 한 번 맛보고 싶을 것이다.

 

지난 4월 15일 부천 홈에서 펼쳐진 충주와의 경기에서는 0:0 무승부로 양 팀이 각각 승점 1점씩을 챙겨갔다. 상대전적으로는 부천에게 4승 3무 3패를 거둔 충주가 미세하게 앞서긴 하나, 부천이 승리를 가져가게 된다면 상대전적은 원점으로 돌아간다. 양 팀 현재 리그에서 승점 9점을 기록하고 있어 다른 경기 결과에 따라 승리한 팀은 최대 7위 까지 순위를 상승시킬 수 있다. 때문에 지난 2년간의 순위를 되풀이 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서로에게 승리가 필요하다.

 

현재 팀의 분위기만 본다면 충주가 부천보다 훨씬 좋다. 충주는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로 승점 5점을 획득하였다. 이중에 가장 놀라운 점은 그 안에서 8득점을 하며 골 가뭄에서 탈출한 것이다. 물론 10실점을 하여 수비에서 아쉬운 점을 드러냈지만 확실히 득점력은 올라왔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이 득점포를 가동하는 데에는 조석재가 큰 역할을 했다. 리그 득점 순위를 살펴보면 득점랭킹 공동 4위(5골)에 위치해 있다. 스트라이커의 본능이 살아있는 조석재이기 때문에 부천 수비진이 방심하는 순간 물오른 득점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다. 어느 때보다 부천의 수비 집중력이 다시금 도마 위에 오를 수 있는 상황이기에 반드시 견제를 잘 해내야 한다.

 

부천에서는 현재 호드리고의 부활이 절실해 보인다. 호드리고는 지난 상주상무전 이후 4경기 째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부천의 에이스로 꼽히는 호드리고로서는 꽤나 굴욕적인 상황이다. 이번 경기를 발판 삼아 에이스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줘야 할 것이다.

 

한 시라도 빨리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서 순위를 끌어올려야 하는 부천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지 못한다면 앞으로도 힘든 여정이 지속될 수도 있다. 상대가 상대인 만큼 부천은 반드시 이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챙겨야 한다. 그래야 다음 상대인 서울이랜드FC, 상주상무 그리고 안산경찰청을 맞이해 심리적 부담을 떨쳐내는 효과 또한 얻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수비, 공격, 조직력에서 모두 아쉬운 상황 속에서 부천이 하나로 뭉쳐 팬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기를 기대해본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