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fc 1995

모바일 전체메뉴

Bucheon Football Club

프리뷰/리뷰

프리뷰/리뷰
  • 뉴스
  • 프리뷰/리뷰

[PREVIEW_23R] 부천, 잠실에서 기적의 신호탄 쏘아 올릴 수 있을까

  • 작성자부천FC
  • 등록일2020-10-12
  • 조회486

mug_obj_160230634062173950.jpg


[PREVIEW] 부천, 잠실에서 기적의 신호탄 쏘아 올릴 수 있을까

 

[루키즈기자단=김기범]

 

지난 경기에도 무승부를 기록, 승점 3점 획득에 실패한 부천은 플레이오프 진출에 점점 멀어져가는 모습이다. 남아있는 5경기에서 좋은 성적으로 거두어 희망을 이어가야 한다. 오는 11일 잠실 올림픽 경기장에서 서울과 23라운드 리그 일정을 진행한다.

 

 

<부천, 점점 줄어드는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

부천은 현재 6승 4무 12패 승점 22점으로 리그 7위에 안착해 있다. 최근 7연패를 더불어 연달아 무승부를 기록하며, 추격 의지가 한 풀 꺾여 있는 모양새이다. 플레이오프권 팀 중에서 그나마 가능성이 있는 4위도 현재 9점이나 벌어져 있어 어려운 실정이다. 플레이오프 진출 위해서는 남은 5경기 중에서 4경기를 승리해야 플레이오프 가능성이 생긴다. 

 

상황적으로 9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이후 남은 5경기에서 극적인 변화를 주며, 승리할 것이라는 기대가 되긴 힘든 부분 있지만, 최근 2경기에서 이전보다는 좀더 좋아진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지난 경기에서는 오랜만에 득점도 터지면서 반등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시즌에는 막판 5연승을 달리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뤄낸 좋은 기억을 갖고 있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서울과 비등한 상대전적>

이번에 맞붙게 될 서울과의 상대전적은 8승 3무 11패의 조금 서울에게 앞서 있지만, 비등한 수치를 보여준다. 이번 경기를 시작으로 4번 이상 승리를 거둬야 하는 부천에게는 이 경기 승리를 통해서 승점 3점을 획득해야 한다. 양 팀 간의 통산 득점에서 부천은 26골로 서울에게 17골이나 뒤쳐져 있어 매번 대결에서 공격에서의 답답함을 이어오고 있다. 부천은 횡패스나 중앙패스 등의 패스 부분에서 서울에 압도적인 수치를 보여주고 있으나, 공격에서 마무리 능력은 이번시즌 계속해서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다. 

 

지난 두차례에 맞대결에서도 모두 패배를 기록 했는데, 도합 6골을 내주며, 힘도 못써보고 졌다. 6골 대부분이 박스 주변, 좁은 지역에서의 간결한 플레이와 뒷 공간 수비에 대한 부족으로 내주게 됐다. 좁은 지역에서의 침착성이 돋보이는 서울이기 때문에 부천은 이에 대한 단단한 수비 조직력을 형성해야 한다.

 

 

목록
이전글목록다음글

 

부천FC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