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행정복지센터

  • 부천시홈
  • 로그인
  • 회원가입

중동 행정복지센터

전체메뉴
주민센터안내 새로운 부천시가 찾아갑니다

주민센터안내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신중동 복지협의체 중1분과,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담당부서 희망복지과/ 담당자 이지영/ 전화번호 / 작성일 2019-10-08
신중동 복지협의체 중1분과,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신중동 복지협의체(중1분과)는 지난 8월 30일 신중동 행정복지센터 3층 무지개실에서 미쓰발랑코(대표 이은숙)가 후원하는 ‘2019년 하반기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학금 지정기탁자를 초청하여 신중동장, 신중동 복지협의체 위원장, 중1분과 위원장 및 임원진, 중1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 선발된 장학생 4명(고등학생)의 학부모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쓰발랑코는 2016년부터 舊 중1동 나눔가게로 협약을 맺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돼지고기 두루치기(10인분)를 매월 1회 현물 기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장학금 지정기탁을 통해 그동안 8명(2018년 4명, 2019년 4명)에게 장학금 640만원(상․하반기 1인당 40만원)을 후원했다.

이은숙 미쓰발랑코 대표는 “앞으로도 매월 수익금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하게 학업에 전념하는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가능성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혼자서 아이를 키우고 건강마저 여의치 않아 뒷바라지를 제대로 하지 못해 늘 마음 한켠이 무거운데 이렇게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본인이 원하는 걸 배우는데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김진복 신중동장은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통해 지역인재를 육성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는 미쓰발랑코 이은숙 대표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그 외에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하시는 우리 시민과 이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시는 복지협의체 위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신중동 복지협의체 중1분과,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