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국제교류 새소식상세조회 테이블
하얼빈빅데이터센터가 문을 열다
작성자 김영숙 작성일 2019-09-17

하얼빈 빅데이터센터 문을 열다

 

 

중국·하얼빈시 빅데이터센터 현판식이 9월 9일에 기존의 정보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 하얼빈시 즈다융(智大勇) 부시장이 참석했다.

 

하얼빈시의 빅데이터 센터 건립은 시 위원회와 시 정부가 디지털화·네트워크화·스마트화 발전방향을 설정하고 정보화·스마트 도시·빅데이터 발전이라는 전략적 정책결정을 추진한 결과이다. 이는 통일된 3빅- ‘빅 플랫폼, 빅 데이터, 빅 시스템’ 집약적인 구축을 통하여 인프라 시설 병합, 데이터자원 개방과 공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연동 및 정책업무서비스를 실현함으로 기업과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데이터자원이 시의 경제·사회발전과 시민 생활 개선에 이바지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새롭게 설립한 하얼빈시 빅데이터 센터는 시 직속사업기관으로 기존 정보센터건물을 활용하고 14개 직속 정보서비스 기관의 직무와 인원을 통폐합하여 시스템을 초월한 부서 간의 정보서비스 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였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제교류 새소식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베이커스필드시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다
이전글 한중 로봇산업이 한자리에 모였다.

최종수정일 : 2020-11-09

  • 정보제공부서 : 행정지원과 국제교류팀
  • 전화번호 : 032-625-2282
문의하기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