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구직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급!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똑똑하게 챙기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12
자신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대한민국 청년들, 하지만 교통비, 면접 정장 준비 등 1회당 면접 비용이 결코 만만치 않은데요. 코로나19로 취업 시장이 현저히 좁아진 지금, 한번의 면접을 위해, 어느때보다 간절한 심정으로 최선을 다해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아니까! 경기도가 청년들의 면접 비용을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 


취업 준비중인 청년이라면 주목! 경기도 청년들을 위한 꿀혜택, 청년면접수당을 소개합니다.

청년면접수당이란?  ⓒ 


청년면접수당은 청년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면접 비용을 보전해줌으로써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입니다. 단기간 일자리 면접을 한 경우도 OK! 최대 3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21년 1차 신청기간은 5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니 기간 내에 꼭 신청하세요!

청년면접수당 신청자격  ⓒ 


신청 자격은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된 청년입니다. - 21년 기준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자 -21년 1월 1일 이후 일자리를 얻기 위한 면접에 응시한 자

청년면접수당 신청 전 확인사항  ⓒ 


혹, 경기도의 다른 사업에 참여중이라면 중복 수혜가 가능한지도 사전에 확인하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년면접수당 신청 방법  ⓒ 


청년면접수당은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각각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청년면접수당 지급 방법  ⓒ 


또한 면접수당은 신청일 기준 40일 이내로 온라인 신청서 내 기재했던 각 지역의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지역화폐 기존 보유자는 가지고 있는 지역화폐에 자동으로 충전되고 보유하지 않은 청년은 지역화폐 앱 설치 및 회원가입과 등록을 완료해야 지급되니 참고하세요!

청년을 아니까, 경기도가 합니다  ⓒ 


경기도 내 청년 구직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지급되는 청년면접수당, 올해 면접을 본 취업준비생이라면 꼭 신청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도, 서민금융복지지원 원스톱센터 개소
이전글 50~60대 미래설계 지원…‘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남·북부 2곳 공식 개소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