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동 행정복지센터

부천시청
홈페이지 전체 검색검색

 부천동 행정복지센터

전체메뉴
주민센터안내 새로운 부천시가 찾아갑니다

주민센터안내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희망물품’ 지원

담당부서 마을자치과/담당자 김덕수/전화번호 /작성일 2021-09-15
▲ 물품사진 
▲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전달한 희망물품들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정출)는 지난 9월 10일(금) 오전 11시에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19세대)에 생활가전제품(총 8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희망물품’ 지원은 지역 내 후원자들이 지원해 주신 후원금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정기 기부금을 모아 경기도 공동모금회를 통해 배분받은 금액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희망물품 나누기 사업’ 은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이웃들에게 가구별 생활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후원 받은 가구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 중 하나이다.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5개 분과 위원들이 마을별로 저소득 지원가구를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하고,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 물품전달식 
▲ 희망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독거노인 박00(남, 87세) 어르신은 “어렵게 월세를 얻어 거처를 마련하였으나, 집안에 TV와 밥솥이 없어, 어려운 형편에 어떻게 마련할지 고민하고 있던 차에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생활가전제품을 마련해주어 너무 행복하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정출 위원장은 “모두 힘든 시기에 지역 내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다짐을 밝혔다.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틈새지원사업(5월) ▲희망물품나누기(9월) ▲ 김장 나눔 사업(11월) 등을 통해 매년 지역 내 긴급·위기가구, 저소득 가구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김수관 부천동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 며 지역 내 후원자분들과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부천동 복지과 032-625-5251]

"출처표시+변경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부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희망물품’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