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난호보기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지난호보기상세조회테이블
건강한 라이프 ‘고당센터’에서 시작해보자!

건강한 라이프 ‘고당센터’에서 시작해보자!

상동어울마당 4층 위치, 고혈압 당뇨병 관련 프로그램 다양

 

부천시민을 위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운영한다. 상동어울마당 4층에 위치한 교육센터는 매주 화·목 10시로, 화요일은 고혈압, 목요일은 당뇨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0세 이상 고혈압 또는 당뇨병을 진단받고 약물치료를 진행하고 있거나, 고혈압·당뇨병에 관심이 있는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병 교육뿐만 아니라 영양상담, 당뇨환자의 자가 관리를 돕는 1:1상담, 인식개선 및 예방관리를 위한 캠페인과 안과 합병증 검사비 지원 등 부천시민의 심 뇌혈관 질환의 예방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부천·광명·남양주·안산·하남 5곳이 위치해 있다.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이임배 팀장은 “스스로 관리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한 시스템이 부천에 있어 정말 감사하다. 바람이 있다면 소사구·오정구에도 센터가 생기고 더 나아가 이 사업이 전국적으로 확산돼 더 많은 분들이 가까운 곳에서 교육을 받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 때 활성화 된 온라인 교육으로 ‘고당 e 공부방’과 ‘부천 고당 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고당 e 공부방’, 과 유튜브 검색창에 ‘부천 고당 센터’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 및 검사비는 무료이며 교육을 들으신 분들에게는 교육자료와 선물이 제공된다. “당뇨병이 있는데, 친구 소개로 센터를 알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고당센터를 통해 건강에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중동에 거주하는 허남순 어르신은 전했다.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6번길 46 상동어울마당 4층

032-678-0050

www.bhd.or.kr

 

정정숙 복사골부천 시민기자

 

 

 

 

 

 
지난호보기이전글다음글
이전글 특별한 애견카페
다음글 부천, 문화로 태어나다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