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처리절차
(QR코드를 통한 발급)
①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 ② 동 창구 접수 및 본인확인(신원확인) → ③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 → ④본인인증 → ⑤ 1회용발급 QR코드 촬영 → ⑥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완료
※ 주민센터 QR 발급을 통해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은 경우 휴대폰 분실 등으로 인한 교체 시 주민센터를 재방문하여 1회용 QR 발급을 통해서만 모바일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IC 주민등록증을 통한 발급)
① 정부24 또는 주민센터 방문>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집적회로(IC)칩 포함)→ ② 증 수령기관 주민센터에서 집적회로(IC)칩이 포함된 주민등록증 수령 → ③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 → ④집적회로(IC)칩이 내장된 주민등록증을 휴대폰 뒷면에 태그하여 본인인증 → 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완료
※ 정부24를 통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IC포함) 시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증 교부를 받으신후에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
님 곧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