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목표

  • 스크랩
  • 부천시 시정전반의 공지사항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새소식 게시글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부서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목표상세조회 테이블
상수원 냄새물질 발생으로 수돗물 흙냄새 발생 안내
작성자 김은진 작성일 2018-11-19
담당부서 정수과 전화번호 625-3351

상수원 냄새물질 발생으로 수돗물 흙냄새 발생 안내

 

□ 팔당 상수원에 조류 등 냄새물질이 대량 발생하여 수돗물에서 냄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시 상수원인 팔당호에서 조류 등 냄새물질(2-MIB)이 대량 발생하여 수돗물에서 흙, 곰팡이 냄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냄새물질은 인체에 무해하며, 3분 이상 끓이면 제거됩니다.

     냄새물질(2-MIB)은 인체에 무해하지만 미량인 10ng/L(1조분의 10) 정도만 수돗물에 함유되어도 냄새를 느낄 수 있으나, 3분 이상 끓이면 냄새가 사라지며, 표준정수처리공정으로는 완벽하게 처리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시민 여러분께서는 수돗물에서 냄새가 나는 기간 동안에는 끓여 마실 것을 권장합니다.

 

□ 수돗물에 냄새를 저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수돗물 냄새 발생 초기부터 현재까지 냄새 원인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분말활성탄 투입 및 정수처리 공정을 강화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돗물 냄새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정수처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정수과(☎ 625-3351∼2)로 문의 바랍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상수원 냄새물질 발생으로 수돗물 흙냄새 발생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정목표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알기쉬운 주거복지자료 주거복지포털 『경기홈』 안내
이전글 도, 수질부적합 샘물 '크리스탈' 영업정지.. 연2 → 4회 정기점검 확대

최종수정일 : 2023-12-28

  • 정보제공부서 : 정책기획과 기획팀
  • 전화번호 : 032-625-2192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