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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행정서비스분야 이행기준

  • 1. 신속·친절·공정한 민원처리
    • 가. 4개 분야의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하여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나. 부천역과 송내역에 10:00 ~ 20:00 민원센터를 운영하여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등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 접수하신 유기민원의 진행상황을 알 수 있도록 ‘새올민원처리공개’ 사이트를 운영하겠습니다.
          [부천시청(http://www.bucheon.go.kr) / 전자민원 / 민원서비스]
    • 라. 야간민원실을 평일 18:00 ~ 21:00 운영하여 여권 신청 및 여권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인터넷 민원의 체계적 관리
    • 가. 인터넷 민원 처리기한을 7일 → 4일 이내로 단축할 수 있도록 권고 문자 등을 발송하겠습니다.
    • 나. 인터넷 민원의 처리 실태, 민원 유형 등을 주기적으로 분석하여 인터넷 민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 3. ‘부천시 365콜센터’ 운영
    • 가. 부천시에 관한 궁금 사항을 전화 한통화로 해결할 수 있도록 ☏ 320-3000을 365일 운영하겠습니다.
    • 나. 신속·친절한 콜센터 운영으로 고객만족도가 90점 이상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

서비스 제공부서 및 연락처
서 비 스 명 제공부서 전화번호 FAX
  • 통합민원창구, 역 민원센터 운영
  • 유기민원 접수
  • 여권 신청 및 교부
  • 인터넷 민원 처리
  • 가족관계 신고 처리
  • 민원과 민원팀
  • 민원과 민원팀
  • 민원과 여권팀
  • 민원과 민원심사팀
  • 민원과 가족관계등록팀
  • 625-2426~2429
  • 625-2471~2472
  • 625-2430~2431
  • 625-2440~2443
  • 625-2461~2464
625-2458
  • 정보제공부서 : 민원과 민원팀
  • 전화번호 : 032-625-2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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