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민원24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각종 민원을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 서비스 입니다.
  • 민원24 바로가기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 민원발급 및 신청 등 3천 여종
    민원발급 및 신청 등 3천 여종
    민원발급 주민등록표 등·초본, 토지이용계획 확인, 토지(임야)대장 등본, 건축물대장 등본, 병적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지적도(임야도)등본, 출입국사실증명, 개별공시지가 확인 등
    민원신청 전입신고, 주민등록 정정신고, 주민등록증분실(철회)신고, 통신판매업 신고,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등

    * 민원 24 신청 시 발급수수료 무료 : 주민등록증 등·초본, 출입국사실증명 등 62종

  • 생활민원일괄서비스
    • 다수의 관련 민원을 묶어 한번에 신청·처리 가능한 서비스
    • 이사 후 민원 일괄신청, 개명신고 후 민원 일괄신청, 장애인복지 관련민원 일괄신청 등 20종 제공
  • 진위확인 서비스
    • 주민등록표 등·초본,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서비스 등 온라인으로 발급한 민원서류의 진위확인
  • 민원안내
    • 개별법령에서 규정하는 약5,000종의 민원에 대한 정보 제공

민원24 이용 전 준비사항

  • 인터넷 민원 서비스 이용 시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 신분증 지참 후 은행·우체국 등에서 발급 받은 후 인증서 등록
  • 정보제공부서 : 민원과 민원팀
  • 전화번호 : 032-625-2429
문의하기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