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본동행정복지센터

  • 부천시홈
  • 로그인
  • 회원가입

심곡본동 행정복지센터

전체메뉴
주민센터안내 새로운 부천시가 찾아갑니다

주민센터안내

민원행정과

 

1

직원 상호간 소통과 배려,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으로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 및 내부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과 소통기회를 확대하고 주민 생활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창구를 운영하겠습니다.

3

민원실 내 친근한 환경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월 2회 환경정비를 실시하겠으며, 이용 고객의 편익을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를 상시 배치하여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

쾌적한 주민생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월 3회 이상 취약시간대 공해순찰 및 환경오염배출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으며, 위생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을 자율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좋은 식단제 정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과

 

1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저소득 계층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으며,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 근로자에 대해서는 수시로 직업상담사를 통해 근로기회 제공하여 자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2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이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등 맞춤형 서비스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통합조사 및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3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저소득층의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을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 · 제공하는 등 취약계층의 자활지원 및 빈곤예방에 노력하겠습니다.

 

 

생활안전과

 

1

편리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순찰반을 운영하여 도로 및 부속시설물, 하수시설물 등을 월4회 이상 정기순찰하고 주민 불편민원을 3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2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과 자원의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하여 무단투기 취약지 단속, 재활용 및 쓰레기 처리 종합 안내문 배부 등 홍보 및 계도를 적극 추진하여 생활쓰레기 발생량을 최소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3

쾌적한 공원환경을 조성하여 건전하고 문화적인 도시공간을 확보하고 휴식과 여가 증진을 위하여 공원청소, 질서유지 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창구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민원서류 발급, 식품관련 인허가 민원행정과 625-6015 625-6029
복지대상자 관리, 통합사례관리 복지과 625-6042 625-6049
도로 굴착, 폐기물 접수, 처리 생활안전과 625-6072 625-6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