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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4동 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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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안내

민원행정과

1

소통과 배려의 행복한 일터 조성으로 업무능력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증진하겠습니다.

2

쾌적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민원의 소리」를 운영하여 최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생활오염원(소음·비산먼지·휘발성유기화합물·실내공기질)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환경 피해를 줄이고, 공휴일 등 취약시간 대 공해순찰을 월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4

위생적이고 알뜰하며 균형 잡힌 좋은식단제 실천과 위생업소의 철저한 관리로 선진 음식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과

1

시민의 복지욕구에 충족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여, 복지서비스 수혜자를 늘리고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2

복지대상자에 대한 맞춤형 통합조사관리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생활안정을 지원하겠습니다.

3

지역주민 주도의 이웃돕기 참여를 유도하고 상시 이웃돕기 체계를 마련하여 나눔문화 확산 및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생활안전과

1

시민들의 도로이용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도로보수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경미한 처리민원은 4시간 이내에 조치하고 시간을 요하는 민원은 처리기한 및 과정을 유선으로 알려드려 쾌적하고 편안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2

보안등의 설치 및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각종 범죄 예방 및 안전한 도시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3

재해 위험지구 관리 등 자연재난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체제 구축으로 개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민원상담 및 현장방문 시에 친절한 상담과 신속한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하여 5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을 최소 1일 이상 단축 처리하고, 불법건축물 관리 및 사전계도 행정으로 주민들의 재산권 침해를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5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과 자원의 재사용 문화 확산을 위하여 무단투기 취약지 단속, 재활용 및 쓰레기 처리 종합 안내문 배부 등 홍보 및 계도를 적극 추진하여 전년 대비 생활쓰레기 발생량을 감소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민원서류 발급, 식품관련 인허가 민원행정과 625-5621 625-5619
복지대상자 관리, 통합사례관리 복지과 625-5644 625-5649
도로 굴착, 건축인․허가, 폐기물 접수, 처리 생활안정과 625-5673 625-5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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