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2동행정복지센터

  • 부천시홈
  • 로그인
  • 회원가입

심곡2동 행정복지센터

전체메뉴
주민센터안내 새로운 부천시가 찾아갑니다

주민센터안내

민원행정과

1

소통과 배려의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하여 업무능력 및 내부고객 만족도 향상에 증진하겠습니다.

2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과 민원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열린 민원실 운영으로 최선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3

생활오염원(소음·비산먼지·휘발성유기화합물·실내공기질) 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환경 피해를 줄이고, 주간 및 야간시간대 식품·공중위생 지도점검을 꾸준히 실시하여 시민들의 민원발생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위생적이고 알뜰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음식점에서 자율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좋은식단제 정착과 철저한 위생관리로 음식문화개선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과

 

1

주도적인 복지 지원을 통하여 시민들의 요구 응대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안정적인 복지 향상을 위한 구축망을 마련하겠습니다.

2

복지 욕구에 따른 다양한 지역자원을 발굴하고, 분산된 사회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연계하여 복지대상자들의 자립능력을 배양시킴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3

맞춤형 복지 급여의 안정적 지원 및 위기가정 가구의 긴급지원을 위해 신속, 공정, 정확한 통합조사관리를 강화하여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생활안전과

 

1

시민들의 도로이용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도로보수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불편민원을 3일 이내에 처리하고, 도로시설물은 월 1회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2

각종 민원상담 및 현장방문 시 친절하고 신속한 처리로 유기민원의 처리기간을 평균 30% 이상 단축하고, 불법건축물 관리 및 사전계도 행정으로 주민들의 재산권 침해를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3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 정착과 자원의 재사용 문화 확산을 위하여 무단투기 취약지 단속, 재활용 및 쓰레기처리 종합안내문 배부 등 홍보 및 계도를 적극 추진하여 생활쓰레기 발생량을 감소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민원서류 발급, 식품관련 인허가 민원행정과 625-5015 625-5019
복지대상자 관리, 통합사례관리 복지과 625-5043 625-5049
도로 굴착, 건축인․허가, 폐기물 접수, 처리 생활안전과 625-5074 625-5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