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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미1동 행정복지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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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안내

민원행정과

1

고객의 의견수렴을 위해 연 2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의견을 반영하여 최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환경정비를 위한 클리닝데이를 분기별 1회 실시하여 쾌적한 민원실 공간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3

공해배출 업소로 인한 시민들의 환경피해 예방을 위하여 취약시간대인 공휴일 및 야간시간대 공해순찰을 연 24회 이상 순찰을 실시하겠습니다.

4

매년 공중위생업소의 서비스수준을 평가하여 시민들에게 위생관리등급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복지과

1

시민의 복지욕구에 충족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여, 복지서비스 수혜자를 늘리고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2

복지대상자에 대한 맞춤형 통합조사관리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생활안정을 지원하겠습니다.

3

지역주민 주도의 이웃돕기 참여를 유도하고 상시 이웃돕기 체계를 마련하여 나눔문화 확산 및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생활안전과

1

시민들의 도로이용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24시간 도로보수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주민불편민원을 3일 이내에 처리하고 도로시설물은 월 1회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쾌적하고 편안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2

각종 민원상담 및 현장방문 시에 친절한 상담과 신속한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하여 5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을 평균 25% 이상 단축 처리하고, 불법건축물 관리 및 사전계도 행정으로 주민들의 재산권 침해를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3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과 자원의 재사용 문화 확산을 위하여 무단투기 취약지 단속, 재활용 및 쓰레기 처리 종합 안내문 배부 등 홍보 및 계도를 적극 추진하여 전년대비 생활쓰레기 발생량을 감소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민원서류 발급, 식품관련 인허가 민원행정과 625-5242 625-5239
복지대상자 관리, 통합사례관리 복지과 625-5263 625-5269
도로 굴착, 건축인․허가, 폐기물 접수, 처리 생활안정과 625-5293 625-5299